[새로나온책] ‘나는 당신을 만나 행복합니다’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나는 당신을 만나 행복합니다’ 외

  • 2018-11-26 17:58

[앵커]
인천 더감사교회와 더감사운동본부를 개척하며 감사운동을 벌이고 있는 임승훈 목사가 감사의 중요성을 강조한 책을 펴냈습니다.

새로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나는 당신을 만나 행복합니다 / 임승훈 지음 / 글샘 펴냄

감사운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임승훈 목사가 감사를 주제로 한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감사의 정의와 영향을 기술한 후, 성경 속에서 감사하지 못해 실패한 인물과 사건들을 통해 감사가 지닌 능력을 반증합니다.

또 자신이 감사를 통해 경험한 삶의 변화들을 소개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감사를 통해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길 권면합니다.

[현장음] 임승훈 목사 / 더감사교회
"저 산 너머에 있는 행복이라고 하는 마을에 들어갈 수 있는 터널이 있는데 그것이 뭐냐면 저는 감사라고 생각합니다. 저 혼자부터 시작해서 교회와 사회와 우리나라를 넘어서 전 세계로 이 감사운동을 전파하기를 원해요."

 


◇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 프랜시스 쉐퍼 지음 / 김기찬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20세기 복음주의 문화 형성에 큰 영향을 준 프랜시스 쉐퍼의 역작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가 새롭게 번역돼 나왔습니다.

저자는 고대 로마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서구 세계의 문화 발전 단계를 신학과 철학, 사회학과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검토하며, 각 시대를 지배하는 신념과 그 결과를 분석합니다.

책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들이고 거기에 나타난 기독교적 가치를 따라 살아가는 것만이 현대 사회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답임을 제시합니다.

 


◇ 불편한 믿음 / 이성조 지음 / 두란노 펴냄

신학과 경영학, 교육학을 전공한 숭실대 이성조 초빙교수가 기독교 신앙과 믿음의 가치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기술한 책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믿음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는 믿음이 지성이라는 안정적인 틀을 깨기 때문"이라며, "자신의 이성을 기초해서 믿는 믿음을 넘어 하나님의 무한성을 신뢰하는 진정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책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이 무엇이고, 믿음의 능력을 얻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성경 해석과 인문학적 분석을 통해 명쾌하게 풀어갑니다.

 


◇ 아는 것보다 사는 것이 중요하다 / 이찬수 지음 / 규장 펴냄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로마서 2,3장을 중심으로, 말씀대로 살아내는 삶의 중요성을 설파한 책입니다.

책은 하나님을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의 간극이 컸던 유대인들의 모습을 반면교사로 삼아 말씀대로 살아내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CBS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김유미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