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창세기 주석’ 외

  • 2019-01-14 19:53

 


◇ 창세기 주석 / 브루스 월키 지음 / 김경열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성경 원어와 구약학의 대가로 인정받는 브루스 월키 교수의 '창세기 주석'이 한국어로 번역돼 출간됐다.

책은 구약성서 창세기를 서막과 10부로 나누고 다시 막과 장으로 세분해, 각 장면에 등장하는 인물과 사건에 대한 풍부한 묘사와 해설을 싣고 있다.

저자는 창세기가 하나님의 섭리와 믿음, 순종 등과 같은 전통적인 주제와 생태학, 동성애 등 현대사회의 이슈에 대해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설명한다.

 


◇ 우리의 예배를 찾아서 / 안덕원 지음 / 두란노 펴냄

횃불트리니티대학교대학원 안덕원 교수가 국내 대표적인 교회 18곳의 예배에 직접 참여한 후 저술한 예배 탐방기가 나왔다.

책에는 저자가 지난 2년 동안 순례한 개신교회의 교회 건축과 예배 공간, 예배 순서와 특징 등의 항목을 입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저자는 한 명의 예배자로서 각 예배 현장에 흐르는 감격을 진술함과 동시에, 실천신학자의 관점에서 각 예배의 신학적 의미를 분석한다.

책에는 각 교회 예배에 대해 담임목사들과 나눈 대화문과 함께 한국 개신교회 예배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제언도 실렸다.

 


◇ 한국교회 예배와 음악 다시 보기 / 문성모 지음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음악과 신학을 전공한 강남제일교회 문성모 목사가 한국교회 고유의 예배와 음악을 연구했다.

저자는 "한국교회가 서양식 예배와 음악에 길들여져 있는 모습에서 벗어나 예배와 음악의 한국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책은 한국교회 예배와 음악의 유래와 특징을 분석하고, 그동안 진행돼 온 예배 음악의 한국화 작업들을 열거하며 한국교회의 예배와 음악이 차별성을 지닐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다.

 


◇ 덕과 성품 / 스탠리 하우어워스 지음 / 홍종락 옮김 / IVP 펴냄

'타임'지에서 '미국 최고의 신학자'라 칭했을 만큼 존경받는 신학자이자 윤리학자인 스탠리 하우어워스가 그리스도인의 덕과 성품에 관해 이야기 한 책이다.

책은 평소 저자가 자신의 친구 아들에게 매년 한 통씩 보낸 편지를 모은 것으로, 그리스도인이 바른 삶을 살기 위한 14가지 덕목을 소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