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마서와 하나님 나라 / 안용성 지음 / 새물결플러스 펴냄그루터기 교회 안용성 목사가 십자가 속죄론에 갇혀있던 로마서를 하나님 나라의 복음으로 새롭게 풀어냈다.
책 '로마서와 하나님 나라'는 로마서의 복음이 하나님 나라의 복음임을 입증하는 동시에, 로마서의 주요 주제들이 하나님의 다스림이라는 관점에서 어떻게 전개되는지 설명한다.
또 로마서가 말하는 구원은 온 창조세계가 샬롬을 회복해가는 과정임을 제시함으로서, 인간중심적이고 개인구원론적인 로마서 읽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거둠의 기도 / 김기석 지음 / 두란노 펴냄청파교회 김기석 목사가 교회공동체와 예배 시간에 함께 드린 수년 간의 기도문을 모아 책으로 펴냈다.
설교 후 말씀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하는 일명 '거둠의 기도'라 불리는 이 기도문들의 내용은 개인 기도에 가까울 만큼 진솔하면서도, 사회 구성원으로서 교회 공동체의 지향을 돌아보게 만든다.
책의 제1부는 삶의 여정을 시작하며 지향점을 찾는 기도, 제2부는 두려움과 욕망을 넘어서는 기도, 제3부는 평화와 생명으로 나아가기를 결단하는 '삶으로 드리는 아멘'의 기도로 구성됐다.
◇ 전도하는 교회 전도하는 나 / 유성국 지음 / CBS북스 펴냄미국 가스펠 투 올 전도센터 유성국 목사가 전도의 목적과 방법을 소개하는 책 '전도하는 교회 전도하는 나'를 펴냈다.
LA를 중심으로 미국 전역에서 전도 집회를 이끌고 있는 저자는 현재 기독교의 종교적 리더십이 흔들리는 현상은 보다 합리적이고 적극적인 전도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하며, 전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전도의 목적과 단계, 실제적인 방법들을 성경적 원리들을 기반으로 제시하는 책으로, 전도 훈련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아주 특별한 부르심 / 이에스더·장덕봉 공저 / 국민일보 펴냄서울 요나3일영성원의 이에스더 원장과 장덕봉 원목이 함께 저술한 책 '아주 특별한 부르심'이 출간됐다.
책에는 두 목회자의 젊은 시절 간증과 함께 영성원에서 만난 사람들과 신앙적으로 교제하는 이야기가 실렸다.
◇ 백일 감사 / 유영일 지음 / 올리브나무 펴냄감사의 생활화를 제안하는 책 '백일 감사'가 나왔다.
100일 동안 하루 한 편의 감사 에세이와 명언을 읽고 감사 일기를 적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일상 속에서 감사의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