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돌탕집탕’ 외

  • 2019-04-29 16:19

 


◇ 돌탕집탕 / 김양재 지음 / 두란노 펴냄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누가복음 15장에 나오는 탕자의 비유를 통해 진정한 회복의 길을 안내하는 책을 펴냈다.

저자는 돈이 좋아서 집을 나갔다 돌아온 탕자를 '돌탕', 그의 형으로 모범생이지만 구원의 기쁨이 없는 집에 있는 탕자를 '집탕'이라고 줄여 부르며, 현재 우리의 상태가 '돌탕'이든 '집탕'이든 무조건적으로 받아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깨닫고, 그분의 초청을 받아들일 것을 권면한다.

 


◇ 하나님과 동행하는 폭풍 속의 가정 / 러셀 무어 지음 / 김주성 옮김 / 두란노 펴냄

입양한 두 아들을 포함해 모두 다섯 아들을 둔 아버지이자 신학자인 서던신학대학원 러셀 무어 교수가 성경적 가정에 대한 책을 저술했다.

책 '하나님과 동행하는 폭풍 속의 가정'은 저자 자신이 가정 안에서 경험하고 깨달은 통찰과 성경적 지식을 바탕으로, 결혼생활의 준비에서부터 갈등과 이혼, 자녀양육과 노후 문제에 이르기까지 가정을 둘러싼 다양한 주제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 존 파이퍼가 결혼을 앞둔 당신에게 / 존 파이퍼 지음 / 박상은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미국의 저명한 신학자 존 파이퍼 교수가 결혼을 앞둔 커플에게 성경적 조언을 전하는 책이 나왔다.

책에는 결혼 안에 담긴 언약적 의미를 이해하고, 성경적 가정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는 여섯 가지 조언이 담겼다.

또 책은 예비부부가 함께 읽고 각자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교환일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결혼을 준비하며 점검할 질문들'도 함께 실렸다.

 


◇ 일상 성찬 / 주종훈 이상예 지음 / 두란노 펴냄

아프리카 케냐를 거쳐 우크라이나에서 선교사로 사역중인 풀러신학대학원 주종훈 겸임교수와 이상예 박사 부부가 예수 그리스도가 제정한 성찬 본연의 의미를 일상에 적용한 책을 펴냈다.

책 '일상성찬'은 먹고 마심 속에서 그리스도를 경험하는 성찬 본연의 의미가 축소된 현상을 지적하며, 성찬이 우리 일상에서 갖는 풍성한 의미를 여덟 가지로 나누어 설명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