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숨 쉬지 못해도 괜찮아'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숨 쉬지 못해도 괜찮아' 외

  • 2019-11-11 22:27

 


◇ 숨 쉬지 못해도 괜찮아 / 김온유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열 네 살에 겪은 의료 사고로 자가 호흡을 잃고 16년째 장기 입원중인 호흡기 장애 1급 환자 김온유 씨는 누군가가 수동식 인공호흡기구인 앰부를 눌러 호흡을 공급해야만 생명을 이어갈 수 있어 하루 4교대로 꾸려진 앰부 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호흡하고 있다.

크리스천인 김온유 씨가 의료사고를 겪으며 느꼈던 감정과 신앙의 변화, 병실에서 수많은 봉사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나눴던 삶과 꿈, 고난과 믿음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숨 쉬지 못해도 괜찮아'가 발간됐다.

'날마다 숨을 선물받는다'는 저자의 고백이 감동을 전한다.

 


◇ 도시 목회 가이드 / 스티븐 엄 · 저스틴 버자드 지음 / 장성우 옮김 / 두란노 펴냄

미국 보스턴 시티라이프장로교회 스티븐 엄 목사와 캘리포니아 가든시티교회 저스틴 버자드 목사가 도시 목회 지침서를 함께 저술했다.

책 '도시 목회 가이드'는 각기 다른 환경에서 자라 다른 지역에서 목회하는 두 목회자가 도시 목회 현장에서 경험한 사역의 이론과 방법을 정리한 책이다.

책은 도시의 중요성과 기능, 성경적인 도시관을 소개하고, 도시에서 진행되는 여러 상황들과 세계관, 그에 따른 사역의 비전을 나눈다.

 


◇ 세계 교회사 걷기 / 임경근 지음 / 두란노 펴냄

2천 년 동안의 세계 교회 역사를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용인 다우리교회 임경근 목사가 저술한 '세계 교회사 걷기'는 임 목사가 어린이를 비롯한 교인들에게 가르쳤던 교회사 강의를 재구성한 책으로, 다양한 그림 자료가 함께 실렸다.

책은 초대교회부터 20세기에 이르는 세계교회사의 흐름을 총 109편의 단편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하는 동시에 개혁신학적인 관점에서 평가한다.

 


◇ 기도가 어려운 당신에게 / 박관수 지음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거제도 구영교회 박관수 목사가 기도에 대한 지침서를 펴냈다.

책 '기도가 어려운 당신에게'는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기 어려워하는 교인들이 일상 속에서 기도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기도의 모범을 소개한다.

교회 내 기도학교와 소모임 등에서 12회에 걸쳐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안내서가 포함됐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