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대유행병과 기독교'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대유행병과 기독교' 외

  • 2020-03-23 18:14

 


◇ 대유행병과 기독교 / 황을호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그리스도인들은 코로나19와 같은 대유행병 상황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책 '대유행병과 기독교'를 저술한 황을호 박사는 "대유행병에 처했을 때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주권자라는 사실을 신뢰하고, 하나님이 세워주신 국가의 지침과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지침을 존중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또 "그리스도인으로서 사회에 사랑을 나타내고, 현장에서 분투하는 사역자들과 상황의 해결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책은 역사적으로 대유행병이 발생했던 상황들을 살피고, 이런 유행병이 발생하는 이유와 그리스도인들의 자세를 성경의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 믿음의 문학 / 변종호·정재헌 편집 / 주의것 펴냄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로 활약했던 이용도 목사의 문학 세계를 조명한 책이 출간됐다.

이용도믿음학연구소 정재헌 소장이 엮은 책 '믿음의 문학'은 이용도 목사 전집의 세 번째 편으로 서간집과 일기집에 이어 발표됐다.

책은 이용도 목사가 생전 저술했던 시 105편을 비롯해 수필 17편과 아동문학 13편, 희곡 5편 등 총 144편의 문학작품들을 싣고 있다.

부록으로는 이용도 목사의 시 세계를 분석한 글과 이 목사를 문인, 예술인으로 보려는 시도가 정당한지에 대해 논한 글 등이 수록됐다.

 


◇ 김찬국의 신학과 사상 / 천사무엘 외 11인 지음 / 동연 펴냄

연세대 신학대학에서 구약학을 가르쳤던 소원 김찬국 교수의 10주기를 기념하며, 그의 신학과 사상을 돌아보는 책이 나왔다.

책 '김찬국의 신학과 사상'은 한남대 천사무엘 교수를 비롯해 김찬국 교수의 제자인 12명의 구약학 교수들이 김 교수의 학문적 유산을 평가하는 책이다.

책은 김찬국 교수의 삶과 신학 방법부터 김 교수의 구약 해석과 민중 신학, 인권과 평화 사상 등을 분석한다.

 


◇ CBS 소년소녀합창단 합창곡집 / 박병희 편집 / 태림스코어 펴냄

CBS소년소녀합창단이 그동안 공연했던 가요와 팝송, CCM 합창곡들의 악보가 모여 책으로 발표됐다.

CBS소년소녀합창단 박병희 지휘자가 편집한 이 책에는 4성부와 3성부로 구성된 18곡의 악보가 실렸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