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 쏙쏙 어린이 쓰는 성경 2 / 김재욱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어린이들이 혼자서도 성경 말씀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암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나왔다.
유치부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 '말씀 쏙쏙 어린이 쓰는 성경 2'는 총 40구절의 성경 구절을 소개하며, 각 구절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한 컷 만화와 예화를 담은 설명글을 싣고 있다.
책은 매일 한 구절의 말씀을 눈으로 읽고 따라 써 본 뒤, 스스로 말씀을 외워 다시 적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책에는 말씀 낱말 퀴즈와 뜯어서 사용하는 암송 카드가 함께 수록됐다.
◇ 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 / 유기성 지음 / 두란노 펴냄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지난 10여 년 동안 가정을 주제로 전한 설교의 핵심을 담아 책으로 출간했다.
유 목사의 책 '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은 가정의 갈등 원인으로 '나 중심의 신앙'을 꼽고, "가정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모시고 살지 않으면 날마다 갈등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한다.
총 2부로 구성된 이 책의 1부에서는 가정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모시고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십자가 복음을 가정에서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 예수님과 다니엘 / 앨리슨 미첼 지음 / 카탈리나 에체베리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구약성서에 나오는 사자 굴에 던져진 다니엘의 이야기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그림책 '예수님과 다니엘'이 나왔다.
이 그림책은 사자 굴에 던져진 다니엘의 이야기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떠올릴 수 있는 부분들을 끌어내 아이들이 예수님과 복음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책은 다니엘의 이야기에서 예수님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에 그려져 있는 사자 그림을 독자들이 직접 찾도록 유도해 독자들이 다니엘과 예수님의 유사점을 찾으며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복음의 핵심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오늘을 사는 이유 / 오스 기니스 지음 / 홍병룡 옮김 / IVP 펴냄저명한 기독교 변증가 오스 기니스가 시간에 대한 성경적 해석을 담은 책을 펴냈다.
오스 기니스의 책 '오늘을 사는 이유'는 '오늘을 붙잡아라'나 '현재를 즐겨라' 등으로 번역 되는 경구 '카르페 디엠'의 성경적 인식을 소개하며, 그리스도인의 오늘을 의미 있게 살아가도록 안내한다.
책은 먼저 순환적 시간관과 언약적 시간관, 연대기적 시간관 등 시간에 관한 세 가지 대표적인 관점을 탐구한 후, 현대의 시간관념이 마땅히 옳은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이어서 시간을 창조한 창조주의 구속사 안에서 시간의 의미와 본질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주어진 하루를 충실하게 살아갈 것을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