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싱어송라이터 유은성이 첫 번째 디지털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유은성은 지난 13일 서울 관악구의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신의 첫 디지털 미니앨범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의 발매 소식을 알렸다.
가정의 달을 맞아 발표한 이번 앨범과 동일한 제목의 타이틀곡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는 유은성이 작곡을,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가 작사를 맡았다.
유은성 첫 미니앨범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자켓.
이에 대해 유은성은 "아프리카에는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가 숲 속에서 나는 소리 등을 듣고 그 아이만을 위한 노래를 만들어 주고, 그 노래를 다른 가족들에게도 알려줘서 그 아이를 위한 노래로 계속해서 불러주는 전통이 있다는 것을 한기채 목사를 통해 알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분명 우리가 태어났을 때에도 하나님이 기쁨을 이기지 못해 우리를 위한 노래를 불러주셨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한기채 목사가 손주를 생각하며 쓴 시를 노래로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CCM 싱어송라이터 유은성이 첫 번째 디지털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유은성은 지금까지 수많은 CCM곡을 제작해 발표했지만, 대부분 복음에 관해 전하는 곡으로 축복의 가사를 담은 곡을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타이틀곡의 녹음에는 유은성의 배우자인 배우 김정화와 두 아들이 함께했다.
유은성은 "CCM 음반 중에 온 가족이 함께 부른 곡이 없는데 축복송이라 가족들이 함께 부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처음 곡을 만들 때부터 가족들이 부를 것을 염두에 두고 작곡했다"며, "아이들과 아내의 목소리를 들으며 그 소리에 화음을 쌓아가다 보니 여느 때보다 행복하게 녹음할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외에도 코로나19 극복 응원송 '어메이징 코리아'와 힘든 상황에서도 변함없는 하나님에 대한 고백을 담은 리메이크곡 '주 신실하심 놀라워' 등이 수록됐다.
유은성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지쳐 있는 이들이 이 음반을 통해 하나님은 늘 신실하고 변함없으신 분임을 깨달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타이틀곡인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의 경우 오랜만에 다시 현장예배를 재개하며 교인들이 서로 만나게 될 때 서로를 축복하는 곡으로 활용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유은성의 새 앨범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