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윤미진 목사, 성경입문서 '진쌤, 성경이 보여요' 발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윤미진 목사, 성경입문서 '진쌤, 성경이 보여요' 발표

  • 2021-03-29 18:30

◇ 이 사람을 보라(가상칠언, 하이든 그리고 기도) / 강신덕 지음 / 토비아 펴냄

[앵커]
일명 '성경일독 전도사'로 불리며, 성경 통독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윤미진 목사가 성경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진쌤, 성경이 보여요'를 출간했습니다.

새로 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진쌤, 성경이 보여요 / 윤미진 지음 / 예배와설교아카데미 펴냄

오랫동안 평신도로 지내다 성경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갈증에 신학대학원에 진학했다는 윤미진 목사.

성경 연구에 집중하며 계속해서 성서신학을 공부하고 있는 윤 목사는 자신이 경험한 성경 읽기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성경통독 운동과 강의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출간된 윤 목사의 책 '진쌤, 성경이 보여요'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흐름을 알기 쉽게 설명한 성경입문서입니다.

[현장음] 윤미진 목사 / '진쌤, 성경이 보여요' 저자
"우리가 지금 알아야 하는 건 그런 신학적인 깊은 내용이 아니라 오롯이 성경 안에 있는 내용이거든요. 성경 안에 있는 내용만으로도 우리가 어떻게 보면 죽는 날까지 다 알기가 벅찬데 굳이 신학적인, 그것은 이제 성경을 어느 정도 맥을 파악하고 난 다음에 해도 늦지 않기 때문에 제가 다른 얘기는 다 빼고 정말 성경 안에 있는 내용만 (다뤘습니다). 그것도 성경 안에 있는 내용도 사실은 그냥 읽으면 쉽지 않아요. 그러니까 그거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제가 공부를 해서 성도들에게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제가 노력을 한 거죠."

책은 시가서를 제외한 신구약 성경 전체를 역사적 흐름에 따라 연대기 순으로 배치하고, 성경 각 권의 기록 목적과 구조, 핵심을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책은 독자들이 성경의 흐름과 맥락을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저자는 평신도였을 때의 입장과 경험을 살려 책을 저술했기에 성경을 제대로 완독하지 못하거나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이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현장음] 윤미진 목사 / '진쌤, 성경이 보여요' 저자
"책을 보다 보면 '예를 들면 느헤미야 에스라가 이 때 당시에 활동한 사람들이구나' 이런 걸 머릿 속에 꿰뚫고 있으면 주일마다 가서 목사님의 설교를 들어도 굉장히 그 내용이 이해하기가 쉽고 성경이 정말 두껍고 어렵고 지루한 책이 아니라 성경이 정말 재미있구나 (느낄 것이고) 성도님들이 어려워하시는 성경을 제가 쉽게 이 책으로 인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시도한 것입니다."

저자의 성경 강의는 유튜브 채널 '진쌤과 함께하는 성경강좌'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이 사람을 보라(가상칠언, 하이든 그리고 기도) / 강신덕 지음 / 토비아 펴냄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의 '가상칠언'음악에 대한 묵상 안내서 '이 사람을 보라'가 출간됐습니다.

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과 가상칠언을 하이든의 음악과 그림, 글을 통해 이해하고 묵상하도록 돕습니다.

책에는 해당 음악묵상과 예배를 볼 수 있는 QR 코드가 실렸습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정선택 [영상편집]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