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성경이 말하는 경영의 원리를 찾아내고 적용하는 기독경영연구원이 설립 25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3일 기독경영연구원은 25주년 기념 포럼을 열고, 성경적 경영원리가 국내와 해외 선교지에도 널리 확산되길 기대했습니다. 천수연 기잡니다.
[기자]
성경적 경영 원리를 모색하는 기독경영연구원이 지난 3일 창립 25주년 기념 기독경영포럼을 개최했다.
기독경영연구원이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기독경영포럼에서는 새롭게 찾아낸 성경적 경영원리를 소개했습니다.
성서 창세기와 마태복음을 통해서 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원리를 찾아 각각 책으로 엮어냈습니다.
우리 시대 지금 당장 필요한 성경적 경영의 지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저자는 창세기에서 찾아낸 10가지 원리 가운데 갈등이 많은 우리 사회에 화해와 소통을 적용 1순위로 제시했습니다.
[한정화 교수 / 한양대, ‘창세기에서 만난 경영의 지혜’ 공저자]
"하나님께서 인간과 소통하실 때 인간이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가장 낮은 모습으로, 나중에 예수 그리스도는 종의 형체로 까지 오셨는데 CEO(경영자)는 소통의 리더가 되어야 되고 또 크리스천 CEO(경영자)는 소통의 달인이 되어야 한다..."
마태복음에서는 긍휼과 안식의 지혜가 경영현장에서 적용되길 기대했습니다.
[김세중 교수 / 한림대, '마태복음에서 만난 경영의 지혜']
"헤세드(긍휼)를 통해서 기업 조직에 있어서 종업원 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미치는, 또 사회 소외된 계층에게 미치는 헤세드의 정신..."
1996년 창립한 기독경영연구원은 하나님의 나라가 기업현장에서도 이뤄질 수 있다 는 믿음 아래 끊임없이 성경적 경영을 모색해왔습니다.
그렇게 정립한 정의와 신뢰, 책임, 배려, 창조, 안식의 6가지 성경적 경영 원리는 오늘날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경영, 윤리경영의 내용과 맥락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이형재 원장 / 기독경영연구원]
"신뢰라든가 공의에 대한, 기업의 공의성, 기업의 책임성 기업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적 활동들 이런 것들이 사실은 기독경영의 핵심적인 원리다... "
기경원은 성경적 경영원리를 다양한 교육을 통해 확산시켜 왔습니다.
기독경영아카데미는 올해로 벌써 37기 수강생을 맞았고, 지난 2017년부터는 젊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스쿨도 개설했습니다.
또 선교사들을 위한 비즈니스 미션 모델 개발과 선교대학 지원 등을 통해 해외 선교 현장과의 교류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CBS뉴스 천수연입니다.
[영상기자 최 현 영상편집 이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