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교회, 담임목사님과 함께하는 제2회 토크콘서트 "신앙, 고민이 뭐니?"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대명교회, 담임목사님과 함께하는 제2회 토크콘서트 "신앙, 고민이 뭐니?"

  • 2021-11-17 16:58

대명교회는 11월 14일(주일) 오후 3시 30분 장창수 담임목사를 주 강사로 "신앙, 고민이 뭐니?"라는 제목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열린 성경교리를 주제로 한 제1회 토크콘서트 "교리야 놀자"에 이어, 올해는 청년들의 삶 속에서 겪는 실질적인 고민과 궁금증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순서로 엮어졌다.

[인터뷰] 장창수 목사 / 대명교회 담임
이 시대에 코로나 팬데믹 현상 가운데에서 교회가 세상 사람들의 지탄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우리의 교리적인 부분이 아니라 바로 성도로서의 삶에 대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금번 청년들과 함께 삶에 대한 여러가지 고민들을 나누면서 그들의 삶의 지침을 드리고 또 그들과 함께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될 것인가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장목사는 청년들이 한번쯤 궁금해하는 ‘올바른 주일성수, 대중문화를 보는 관점’ 등의 질문에 대해 그들의 시각에 맞게 잘 풀어서 속시원한 답변을 내놓았다. 은사에 대해 고민하는 한 청년에게는 “모든 성도는 그리스도 안에서 은사를 가진다. 많은 사람들이 은사에 대한 오해 때문에 보여지는 은사들에만 집중하지만, 중요한 것은 은사의 종류는 다양하며 은사를 사용하는 원리인 사랑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다.

[인터뷰] 박단비 청년 / 대명교회
일상 속에서 궁금했던 신앙적인 궁금증들을 목사님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서 해소할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들은 해답을 삶에 적용하면 더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설렙니다.
대명교회는 장창수 담임목사를 주 강사로 "신앙, 고민이 뭐니?"라는 제목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