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예장합동 노회들 정기회 열어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광주지역 예장합동 노회들 정기회 열어

  • 2021-11-30 17:51

광주노회
광주노회(노회장:김오봉 목사)는 제121회 정기회를 10월 12일 광주세광교회에서 열고 종교시설을 고위험시설로 지정해 신자들의 교회 출석에 제약을 가해온 정부의 행정명령을 조속히 해제하도록 총회와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를 통해 건의하기로 했다.
또한 서식편찬위원회의 보고를 최종수정하여 받기로 하고, 노회원들에게 통일된 기준의 ‘광주노회 서식집’을 배부했다.

▲목사안수:정태진 박준열 이창범 ▲강도사인허:김지성 이대은 주성근 최대로.

광주제일노회
광주제일노회(노회장:서인석 목사)는 제121회 1차 임시회를 10월 6일 광주 행복한교회에서 열고 광주애향교회(박용식 목사)와 광주선한목자교회(김영수 목사)의 합병청원을 허락했다. 합병한 교회의 명칭은 광주애향교회로 정하고, 김영수 목사가 담임목사를 맡기로 했다. 시찰 소속은 북부시찰로 결정했다.

▲강도사인허:강일성 김성원 추요한 ▲목사이거:정명곤(함평) 김강산(호남).

남광주노회
남광주노회(노회장:김장수 목사)는 제28회기 2차 임시회를 10월 12일 광주성지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송기용 ▲강도사인허:표성욱.

동광주노회
동광주노회(노회장:윤영 목사)는 제121회 정기회를 10월 5일 광주서광교회에서 열었다. 한세민

 

동광주노회(노회장:윤영 목사)는 제121회 정기회를 10월 5일 광주서광교회에서 열고 제106회 총회에서 부서기로 당선된 고광석 목사(광주서광교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회는 이날 총회보고를 통해 고 목사의 당선 소식을 알리며, 향후 2년 간 고 목사가 총회 임원으로서 중책을 맡아 섬기는 동안 빛나는 공적들을 세울 수 있기를 기원했다.

고광석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총회부서기로 당선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성원해준 노회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공정하고 신속한 총회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앞장서며, 공약대로 임기 내에 총회에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노회는 또한 지역노회를 상대로 월력 판매활동을 전개해 그 수익금으로 은퇴목사 후생복지 사업을 실시하기로 한 결정을 확인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이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교회들은 상회비 1개월분 추가 납입으로 동참하도록 했다. 이밖에 제14기 직분자 아카데미 실시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필리핀 양호창 선교사의 선교보고를 청취했다.

▲목사안수:손수영.

빛고을노회
빛고을노회(노회장:신동순 목사)는 제43회 3차 임시회를 10월 5일 광주서현교회에서 열고 노회전도부장 지덕성씨가 청원한 김진석 씨 목사안수 후 노회전도목사 청빙의 건을 허락했다.
또한 철애교회 배성홍 목사의 시무사면과, 목포제일노회 소속 김광호 씨를 철애교회 위임목사로 청빙하는 건을 허락했다. 캄보디아 신승호 선교사의 선교보고를 받았으며, 목회자연금관리위원회로부터도 현황 보고를 받았다.

▲목사안수:김진석 조기배 김형찬 ▲강도사인허:정중현 박규성 ▲목사이거:이윤철(목포제일).

서광주노회
서광주노회(노회장:박종일 목사)는 제4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담양중앙교회에서 열고 주향교회(정인균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으며, 순천노회 소속이던 김재봉 유성구 김웅부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노성천 조성민.

​​​​​​​전남노회
전남노회(노회장:김희동 목사)는 제121회기 정기회를 10월 12일 광주동명교회에서 열고, 선한목자교회(이준석 목사)의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양병식 이인철 김다헌 ▲강도사인허:송명관 김달삼 이천희 김진우 이명재 ▲목사이래:김규림 이병조 김성용.

전남제일노회
전남제일노회(노회장:배두표 목사)는 제121회 2차 임시회를 10월 11일 광주 중앙장로교회에서 개최했다. 한세민

 

전남제일노회(노회장:배두표 목사)는 제121회 2차 임시회를 10월 11일 광주 중앙장로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염산교회조사위원회의 보고를 받고, 염산교회 최○○ 장로, 성○○ 장로, 백○○ 장로 등에 대해 조사처리위원회에 맡겨 처리한 후 그 결과를 차기 회의에 보고하도록 했다. 같은 교회 임○○ 목사 등에 관련된 청원은 기각했다.

▲목사안수:박의하 김기택 정지훈 오인성 한대용 ▲강도사인허:최요한 김영은 고승훈.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