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목회자들, "무속에 의존하는 국가지도자 절대 반대"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예장통합 목회자들, "무속에 의존하는 국가지도자 절대 반대"

  • 2022-01-24 20:39
핵심요약

윤석열 후보, '건진법사' 등 무속 논란 계속 돼
예장통합 소속 목회자들, "무속 의존 국가지도자 절대 반대" 성명
"일부 보수 기독교 인사들, 의도적인 정치적 편향 행태…성경의 가르침에 크게 어긋나"
"무속에 의존하는 정치, 기독교 신앙· 건전한 상식에 역행"
"사교의 본성, 권력 사유화함으로써 국민 도탄에 빠지게 해"
"나단 선지자의 심정으로 지적…기도회 등 행동 나설 것"


[앵커]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녹취록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무속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소속 목회자들은 무속 정치를 반대한다며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오요셉 기자입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자유·평화·번영의 혁신적 글로벌 중추국가' 외교안보 글로벌 비전 발표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자유·평화·번영의 혁신적 글로벌 중추국가' 외교안보 글로벌 비전 발표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윤창원 기자
[기자]
손바닥 왕자 논란으로 시작됐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무속논란이 '건진법사' 활동 논란으로 확대되며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신천지 압수수색 거부 배경에 무속인의 개입이 있었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부인 김건희씨의 녹취록에서 '한 도사의 말을 따라 청와대 영빈관을 옮기겠다'는 내용이 나오는 등 논란은 더욱 커지는 모양샙니다.

이런 가운데 예장통합총회 소속 목회자와 평신도들은 "무속에 의존하는 국가지도자를 절대 반대한다"며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무속을 가까이하는 유력 대선후보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일부 보수 기독교 인사들은 의도적인 정치 편향 행태를 보여주고 있다"며 "이는 우리가 믿고 고백하는 신앙과 성경의 가르침에 크게 어긋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비판과 경계는 단순히 타 종교에 대한 배격이 아니"라며 "무속에 의존하는 정치는 정통 기독교 신앙은 물론, 사회 일반의 건전한 상식과 21세기 현대 과학 문명에도 역행하기에 심각하게 우려하고 경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정치권력이 특정 종교 혹은 무속인과 결탁했던 결과는 말로가 좋지 않았다"며 "미신과 무속에 기반을 둔 사교의 본성은 세속 권력을 숙주로 삼고, 국정을 농단하고, 결국 권력을 사유화함으로써 국민들을 도탄에 빠지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성명서 일부 내용.성명서 일부 내용.
또, "많은 언론들과 기독교 연합기관들도 아무런 말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 정치가 건전한 상식을 벗어나 무속과 주술에 기댄 반문명적 정치로 전락하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예장 목회자 평신도연대는 "급박하게 변화하는 세계정세와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등 중차대한 상황에서 무지와 미신에 기댄 정치 지도자에게 국사를 맡겨서는 안된다고 판단한다"며 "모든 후보들은 정책과 비전은 물론 가치관과 신앙관을 가감 없이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예장 목회자 평신도연대는 또, "이번 성명은 정치에 관여하자는 것이 아니라 분명히 잘못된 일을 나단 선지자의 심정으로 지적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 기도회 등 필요한 행동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CBS뉴스 오요셉입니다.

[영상출처 노컷브이] [영상기자 최현] [영상편집 서원익]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