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앵 커]
'새로 나온 책' 시간입니다.
'아름다운 동행 감사학교'가 팬데믹 시대 하루 10번 감사하고, 하루 10번 고마워 하게 하자는 '10-10 감사행전'을 펴냈습니다. 이 밖에 새로 나온 책들을 최종우기자가 소개합니다.
[기 자]
[10-10 감사행전 / 이의용 / 아름다운 동행 감사학교]
소그룹 동아리 활동을 위한 워크 북.
팬데믹 시대, 아름다운동행 감사학교가 전하는 감사실천 운동입니다.
[이의용/아름다운동행 감사학교장]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한번 생각해 봐야 될 점은 우리가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를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죠. 정말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는가 혹은 코로나라든지 이런 위기 상황에서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는 그런 마음을 우리가 다시 회복하는 것이고요."
저자는 '10-10 감사행전'이 하루 10번 감사하고 하루 10번 감사 인사 받자는 뜻이라며 지금까지 감사에만 익숙했다면 이제는 주는 감사로 바뀌는 것을 연습하자고 조언합니다.
--------------------------------------------------------------
[슬기로운 메타버스 교회학교 / 신형섭외 / 두란노]
코로나 19로 무너져 가고 있는 교회교육을 위해 대안을 제시해 준 책.
책은 코로나 이후 세대들에게 그들의 언어와 그들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저자는 메타버스가 기존 현장 중심의 교회 학교 사역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확장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이때 십자가 사건을 통해 예수님이 보여 준 '언제, 어디서든, 어떻게든, 누구나' 하나님의 은혜에 연결되게 도왔던 온라인 사역을 적극적으로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
[북유럽식 삶의 교육 이야기학교 / 장한섭외 / 누림북스]
13명의 이야기학교 교사가 함께 쓴 대안교육 이야기.
교육의 본질 찾기를 기독교 가치에 두고 있는 이야기학교.
이야기학교는 한국의 대안학교와 미국, 캐나다의 사립학교, 뉴질랜드 공립학교, 독일의 자유학교 등을 탐방하며 자체적인 교육과정을 만들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야기학교는 북유럽식 삶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대안학교로서의 교육에 대한 도전과 모험이 담긴 교육과정을 이야기로 풀어냈습니다.
-------------------------------------------------------------
[한 번에 한 사람 / 카일 아이들먼 / 두란노]
세상을 구원하는 예수의 사랑법.
선한 영향력을 잃어버린 이 시대 교회와 신앙인을 위한 메시지.
저자는 영향력을 발휘하려면 예수님의 사랑법, 즉 한사람에 집중하라고 조언합니다.
저자 카일 아이들먼 목사는 예수님은 언제나 눈앞에 있는 사람에게 온전히 집중했다며 '한 번에 한 사람'이 온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예수님이 택한 방식이라고 말합니다.
CBS뉴스 최종웁니다.
[영상기자 / 최현, 영상편집 / 서원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