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앵 커]
'새로 나온 책' 시간입니다.
'지선아 사랑해'로 40만 독자들에게 희망을 전한 이지선씨가 행복한 일상을 담은 '꽤 괜찮은 해피엔딩'을 출간했습니다. 이밖에 일상에서 올 바른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 등을 소개해드립니다.
최종우기잡니다.
[기 자]
[꽤 괜찮은 해피엔딩 / 이지선 / 문학동네]
교통사고 이후 40만 독자들에게 '지선아 사랑해'로 희망을 전한 이지선씨가 이후 10년만에 펴낸 에세이.
'꽤 괜찮은 해피엔딩'은 그녀가 생존자에서 생활인으로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일상을 담았습니다.
[이지선/한동대 교수]
"제가 사고 이후에 새롭게 보게 된 저의 삶을 다시 재해석하고 또 일상이 진짜 행복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꽤 괜찮은 해피 엔딩으로 바라보며 적은 이야기들입니다. 저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모두의 인생이 또 하나님께서 뜻 하신 바 꽤 괜찮은 해피 엔딩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두가 품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일상의 결정들 / 김병삼 / 두란노]
일상에서 올바른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안내서.
저자 김병삼목사는 사도행전에서 12가지의 결정적 순간들을 뽑아 그 결정을 내리게된 이유와 결정이 만든 결과들을 정리했습니다.
저자는 삶속에서 이유를 고려 할 수조차 없는 절박한 순간, 하나님앞에서 삶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
[우리에게는 믿음이 있다 / 리처드 코킨(우성훈옮김) / 생명의말씀사]
팬데믹 시대, 낙심한 그리스도인들에게 히브리서 11장이 전하는 강력한 격려의 메시지.
저자는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믿음의 장인 히브리서 11장을 통해 확신과 인정, 순종과 인내의 삶 등을 보여줍니다.
특히, 우리앞에 펼쳐지는 두려운 일들을 믿음으로 견딜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
[정치신학이란 무엇인가? / 김용주 / 좋은씨앗]
2차세계 대전 전후의 대표적인 정치 신학자, 본회퍼와 몰트만의 신학사상을 분석한 책.
저자는 본회퍼와 몰트만의 주요 저서들을 통해 두 신학자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객관적으로 짚어줍니다.
CBS뉴스 최종웁니다.
[영상기자 / 최현, 영상편집 /김다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