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MCA 청소년합창단, 청소년쉼터 후원을 위한 라이브카페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YMCA 청소년합창단, 청소년쉼터 후원을 위한 라이브카페 개최

  • 2022-07-27 14:48

25일~26일 수익금 전액을 청소년쉼터에 전달

포항YMCA 청소년합창단은 25일과 26일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후원을 위한 청소년라이브카페를 개최했다. 포항CBS포항YMCA 청소년합창단은 25일과 26일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후원을 위한 청소년라이브카페를 개최했다. 포항CBS포항YMCA(이사장 이동섭)는 7월 25일과 26일 이틀간 포항YMCA 카페에서 포항YMCA 청소년합창단 주관으로 최근 문을 연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후원을 위한 청소년 라이브카페를 개최했다.
   
이번 라이브카페는 청소년들이 공연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음료 및 빙수 등을 만들어 판매했으며, 수익금 50여 만원은 전액 청소년쉼터로 전달됐다.
   
합창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선 무대에서 기량을 뽐냈고, 관객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호응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는 청소년쉼터 친구들과 함께 이런 무대에서 함께 노래를 불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주관해 자존감을 높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포항CBS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주관해 자존감을 높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포항CBS이번 행사를 기획한 신동민 포항YMCA합창단 지휘자는 "코로나로 무대에 설 기회가 없는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행사 수익금을 보람된 일에 사용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주관해 자존감을 높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한편, 포항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찾아 생활보호와 심리상담, 의료지원, 학업복귀, 취업지원 등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출청소년들이 가정과 학교,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3개월 이하 단기보호(최장 9개월)하며, 입소정원은 7명으로 365일 24시간 개방 운영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