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마을목회 동행, '대강절 성경필사큐티 세미나'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마을목회 동행, '대강절 성경필사큐티 세미나' 개최

  • 2022-11-15 17:46

15일 포항우창교회에서, 최성규 목사·김춘기 명예교수 강사로

포항마을목회동행은 15일 포항우창교회에서 '2022년 대강절 성경필사큐티 세미나'를 개최했다. 포항CBS포항마을목회동행은 15일 포항우창교회에서 '2022년 대강절 성경필사큐티 세미나'를 개최했다. 포항CBS포항마을목회동행(회장 이승웅 목사)은 1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우창교회(담임목사 이남재)에서 '2022년 대강절 성경필사큐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강절을 앞두고 올바른 성경묵상과 필사방법 등을 모색하기 위해 최성규 목사(성소교회)와 김춘기 명예교수(영남신학대)를 강사로 마련됐다.
   
회장 이승웅 목사(성법교회)의 기도로 시작된 세미나는 최성규 목사의 '대강절 필사교재'소개와 교재 편집 및 인쇄에 이어 김춘기 교수를 강사로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관점들'을 주제로 한 특강으로 진행한 뒤 통합 포항노회 국내선교부장 김영달 목사(흥해교회)의 기도로 마쳤다.
   
이 자리에서 김춘기 영남신대 명예교수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관점들'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포항CBS이 자리에서 김춘기 영남신대 명예교수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관점들'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포항CBS김기춘 교수는 특강에서 "마가복음에서는 예수의 공생애를, 마태복음과 누가복음 성령의 잉태와 어린시절, 공생애, 죽음과 부활을 포함하며, 요한복음에서는 예수의 지상적 삶 이전의 영원에서 지상적 삶 이후의 영원까지 포함하는 시간적 개념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이 땅에 참생명되신 예수를 만나야 이후의 삶이 결정되는 것으로, 예수를 만나지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는 것은 죽음이며, 예수를 만나 깨달아야 구원의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라며 복음서에서 바라본 예수를 설명했다.
   
최성규 목사는 '대강절 필사교재'소개와 교재 편집 및 인쇄 등을 설명했다. 포항CBS최성규 목사는 '대강절 필사교재'소개와 교재 편집 및 인쇄 등을 설명했다. 포항CBS포항마을목회동행은 마을목회를 꿈꾸는 지역 목회자들이 2018년 12월 창립한 초교파 목회자 모임으로, 다양한 마을목회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고 있다.
   
현재 '귀농 프로그램을 통한 농촌인구 유입'과 '농산물 판매유통을 통한 자립', '붕어빵 판매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회원교회 들의 현장사역을 나누고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포항마을목회동행이 주관하고 예장통합 포항노회 국내선교부가 후원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