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강제동원 굴욕적 매국협상 중단하라"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강제동원 굴욕적 매국협상 중단하라"

  • 2023-01-30 18:42



30일 오후 서울 외교부 앞에서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겨레하나 등 단체 회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 등을 비판하며 협상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이날 오후 서민정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과 후나코시 다케히로(船越健裕)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은 외교부 청사에서 만나 강제징용 배상 문제를 비롯한 양국 현안 논의에 들어갔다. 사진 연합뉴스.30일 오후 서울 외교부 앞에서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겨레하나 등 단체 회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 등을 비판하며 협상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이날 오후 서민정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과 후나코시 다케히로(船越健裕)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은 외교부 청사에서 만나 강제징용 배상 문제를 비롯한 양국 현안 논의에 들어갔다. 사진 연합뉴스.
한일 외교당국이 오늘(30일) 일제 강제동원 배상 관련 논의를 위해 국장급 협의를 진행한 가운데, 시민사회단체들이 굴욕적인 협상을 중단하라며 강력 항의하고 나섰습니다.

앞서 외교부는 지난 12일,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일본 전범기업의 피해 배상금을 전범기업이 아닌 '제 3자'가 변제하도록 하는 안을 공식화하며, 사실상 한국기업이 낸 돈으로 피해자들에게 대신 배상하는 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은 협의가 진행된 외교부 앞에서 긴급 항의 시위를 열고, "외교부는 피해자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굴욕적인 강제동원 협상을 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강제동원 피해자들의 편에 서서 끝까지 싸워야 할 정부가 전범기업의 법적 책임을 사실상 면제시켜주려 한다"며 "굴욕적인 매국협상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