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전문가·피해자연대단체, 반사회적 사이비종교 규제법 제정 촉구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이단전문가·피해자연대단체, 반사회적 사이비종교 규제법 제정 촉구

  • 2023-03-24 03:19

유사종교피해대책범국민연대는 "반사회적 사이비 종교들은 교주를 신격화하는 교리로 인간의 신념을 조작해 노동력과 헌금을 착취하고, 인간적 기본권을 강탈하고 있다"며 "이는 종교의 범주가 아니라 종교를 이용한 사기범죄의 일환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지난 14일 진행된 국신천지피해자연대의 기자회견. 유사종교피해대책범국민연대는 "반사회적 사이비 종교들은 교주를 신격화하는 교리로 인간의 신념을 조작해 노동력과 헌금을 착취하고, 인간적 기본권을 강탈하고 있다"며 "이는 종교의 범주가 아니라 종교를 이용한 사기범죄의 일환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지난 14일 진행된 국신천지피해자연대의 기자회견. 
최근 이단 사이비종교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유사종교피해대책범국민연대와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소장들이 22일 성명을 발표하고, 반사회적 사이비종교 규제법 제정을 촉구했다.

이들은 "가출과 이혼 등 가정파괴와 강력범죄를 동반한 사이비종교의 피해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몇몇 단체만의 문제가 아니라, 계속해서 되풀이되어온 문제"라며 "대한민국의 선량한 국민들이 종교 사기 범죄에 노출된 채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특히, "사이비종교 피해에 대한 방관과 소극적 수사, 미약한 처벌로 사이비종교단체가 오히려 집단 권력화 됐다"며 "심지어 일부는 정치인들과 결탁해 선거개입 등 각종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사종교피해대책범국민연대는 "종교의 자유라는 미명하에 반사회적 종교집단을 방관하는 것은 범죄를 양산하는데 일조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사이비종교 규제법 제정을 위한 대국민 서명운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