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한교총, 24일 서울시청 광장서 '미스바 회개성령대성회' 연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CBS·한교총, 24일 서울시청 광장서 '미스바 회개성령대성회' 연다

  • 2024-08-09 17:17

'창사 70주년' CBS, 한국교회총연합과 공동 주최
새벽 5시 '주여,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주제로 진행
김운성·이기용·임석순 목사 설교자로 나서



[앵커]
창사 70주년을 맞은 CBS는 한국교회와 함께 회개 기도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는데요.

위기에 처한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며 미스바 광장에 모여 회개 기도했던 것처럼 한국교회가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에섭니다.

CBS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회개 기도 운동은 오는 24일 새벽 5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미스바 회개 성령 대성회'로 이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한혜인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부흥 운동으로 꼽히는 1907년 평양 대부흥운동의 은혜와 감동은 회개 기도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길선주 장로는 '주여,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라고 고백하며 성도들의 회개 기도에 불을 지폈습니다.

CBS와 여의도순복음교회가 공동 개최한 '선교사와 함께하는 8시간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가 지난 5월 31일 오후 8시부터 6월 1일 새벽 4시까지 8시간 동안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진행됐다. 정용현 기자CBS와 여의도순복음교회가 공동 개최한 '선교사와 함께하는 8시간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가 지난 5월 31일 오후 8시부터 6월 1일 새벽 4시까지 8시간 동안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진행됐다. 정용현 기자
창사 70주년을 맞은 CBS는 이 시대의 한국교회에 가장 필요한 것은 '회개'라는 데 공감하며 한국교회와 함께 릴레이 회개 기도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첫 시작은 지난 5월 31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진행된 '선교사와 함께하는 8시간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였습니다.

[녹취] 이영훈 목사 / 여의도순복음교회(5월 31일 회개 기도성회)
"기도할 때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CBS와 한국교회가 연합해 전개하는 '경기도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는 지난 7월 19일 저녁 9시부터 20일 새벽 1시까지 4시간 동안 이천순복음교회에서 진행됐다. CBS 뉴스 화면 캡처CBS와 한국교회가 연합해 전개하는 '경기도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는 지난 7월 19일 저녁 9시부터 20일 새벽 1시까지 4시간 동안 이천순복음교회에서 진행됐다. CBS 뉴스 화면 캡처
지난 7월 19일 경기도 이천순복음교회에서는 '경기도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가 이어졌습니다.

[녹취] 윤호균 목사 / 화광교회(7월 19일 회개 기도성회)
"기도하는 사람에게 오늘 하늘이 열렸습니다. 오늘 기도하는 이 밤에 하늘이 열립니다."

[녹취] 김대성 목사 / 소명중앙교회(7월 19일 회개 기도성회)
"이 폭발하는 기도의 능력으로 민족을 세우게 도와주옵소서. 이 민족을 살리게 하여 주옵소서."

CBS와 한국교회총연합이 주최하는 미스바 회개 성령 대성회는 '주여,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를 주제로 오는 8월 24일 오전 5시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CBS 공식 포스터CBS와 한국교회총연합이 주최하는 미스바 회개 성령 대성회는 '주여,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를 주제로 오는 8월 24일 오전 5시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CBS 공식 포스터
뜨거웠던 기도의 열기는 다가오는 8월 24일 새벽 5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되는 '미스바 회개 성령 대성회'로 이어집니다.

CBS와 한국교회총연합이 '주여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를 주제로 여는 미스바 회개 성령 대성회에는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 신길교회 이기용 목사, 한국중앙교회 임석순 목사가 말씀을 전합니다.

또, 정동제일교회 천영태 목사, 꿈의교회 김학중 목사, 화광교회 윤호균 목사, 소명중앙교회 김대성 목사가 한국교회의 회개와 부흥, 다음 세대 등을 주제로 기도 인도를 맡습니다.

산위의마을교회 워십팀의 찬양 인도를 비롯해 각 교회 성가대원과 CBS의 4개 합창단원 등 600여 명으로 구성된 연합찬양대의 찬양도 이어집니다.

'미스바 회개 성령 대성회'는 CBS TV와 유튜브 CBS JOY 채널에서도 생중계됩니다.

특히 CBS의 방송선교 사역에 함께 하는 전국 여러 교회들도 성회가 진행되는 같은 시간 실시간 생중계로 함께 기도회에 동참합니다.

한편, CBS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회개 기도 운동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오는 10월 25일 부산 포도원교회에서는 미스바 밤샘 회개 기도성회가 진행되는 등 전국 여러 교회에서 기도회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CBS 뉴스 한혜인입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