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기독교의 가장 큰 절기인 부활절을 전후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길을 묵상할 수 있는 영화와 연극이 잇따라 찾아옵니다. 천수연 기잡니다.
[기자]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재개봉
/ 미국(2004년), 감독 멜 깁슨, 125분, 수입/배급 길갈]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한 장면 (화면제공 길갈)고난주간과 부활절을 앞두고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가 극장가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영화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다가 체포된 예수 그리스도가 로마 군병들에게 채찍질을 당하고 골고다 언덕에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기까지의 12시간을 밀도있게 따라갑니다.
2004년 첫 개봉 당시에는 지나치게 사실적이어서 비판도 있었지만 그만큼 역사적 고증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이번 재개봉에서는 기존의 대사를 개신교 성경에 맞추어서 수정해 개신교적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십자가 즉흥극 '비아 크루치스'
/ 오는 26일, 경기도 가평 디마떼오 극장]
경기도 가평 디마떼오 야외극장에서 진행된 즉흥연극 '비아 크루치스'의 한 장면.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길을 담은 연극 '비아 크루치스'가 오는 26일 경기도 가평의 야외극장에서 열립니다.
비아 크루치스는 보는 연극이 아닌,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즉흥극입니다.
[이승원 피택장로 / 디마떼오 대표]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셔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특졍된 이야기를 특정된 배역, 본디오 빌라도와 예수와 로마병사와 제사장과 서기관, 그리고 참여하는 사람들이 유대 무리가 돼서 즉흥 연기를 펼쳐 보일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한 거죠."
연극은 예수 그리스도의 빌라도 재판에서부터 시작해 골고다 언덕에서의 죽으심과 부활까지를 다룹니다.
코미디언이자 배우로 활동해온 덕수교회 이승원 피택장로가 직접 가평에 4천 평의 야외공원을 조성하고, 지난 2023년부터 이곳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이승원 피택장로 / 디마떼오 대표]
"십자가의 길을 즉흥극으로 이뤄낼 수 있다면 하시는 분들이 재미지게 표현하면서 아, 예수님을 알아가는 과정이 아니고 성경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올해는 처음으로 전문 배우들과 성경 즉흥극을 체험하는 캠프를 마련해 공연 전날부터 1박2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CBS 뉴스 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정용현 영상편집 이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