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퐁기술전문대학교와의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고신대 제공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2일 동안 베트남 하이퐁과 하노이를 방문해 3곳의 전문대학교와 교육과정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7일에는 베트남 하이퐁기술전문대학교(Hai Phong Technical College, 총장 La Dinh Ke)의 공식 초청을 받아 양교 간 교양 교육과정 공유 및 국제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노이전문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고신대 제공이어 18일 오전에는 하노이전문대학교(Hanoi College, 총장 Bui Quang Thinh)와 오후에는 폴리텍공학기술전문대학교(Polytechnic College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총장 Nguyen Xuan Tuyen)와 교양 교육과정 공유 및 국제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신대학교와 베트남 전문대학이 한국에 유학 온 베트남 학생들과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교양 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상호 간 학생들에게 교양 교육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폴리텍공학기술전문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신대 제공고신대는 이와 함께 학점 교류, 교원 교류, 학술 활동 교류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대학들과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확장이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고신대 이정기 총장은 "베트남이 학업 열기가 굉장히 뜨거워지고 있는 것을 느낀다"면서 "금번 협약을 통해 대학 간의 단순한 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교양 교육 협력 모델로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신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유학생 유치와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국제화 전략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